The Lord is whispering stories to you! Perk up your ears and listen well. Then your spirit will grow quickly and your heart will also grow quickly!
요즘 날씨 진짜 변덕스럽다.
봄인가 싶다가도 갑자기 겨울처럼 쌀쌀 해지더니 최근에는 어느 새 여름이 온 듯 갑자기 온도가 올라 가 버렸다.
이렇게 변덕스러운 날씨처럼 자주 바뀌는 것이 또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람의 마음이다.
기뻤다가 슬펐다가, 자신감 차고 넘치는 것 같다가도 작은 어려움에 쉽게 무너지곤 한다.
사람 마음이라는 게 참 간사 하여 쉽게 흔들리는 갈대와 다르지 않다.
그렇게 흔들리는 마음을 잘 다스리는 사람들이 결국 자기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성공의 길로 나아간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단순히 능력이 특출 하거나 운이 좋아서 되는 것이 아니다. 자기 마음을 어떻게 붙잡고 다스렸느냐가 인생을 완전히 바꿔 놨다는 걸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오프라 윈프리의 경우, 어렸을 때 엄청 힘든 성장 과정을 거쳤다.
학대에 가난까지 겪었으니 얼마나 마음이 힘들었을까.
근데 그 사람은 긍정적인 자기 대화, 명상, 감정 일기 쓰기를 꾸준히 하면서 내면을 엄청 단단하게 만들었다.
심지어 "감사 일기 하나만 써도 인생이 바뀔 수 있다"고 장담할 정도로 모범적인 삶을 모두와 공유 하고 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도 마찬가지다.
젊었을 때 인도 여행 가서 선 수행을 하면서 마음을 관찰하고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배웠다고 한다.
명상을 평생 하면서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웠다고 한다. 뭔가에 집중하는 힘이 남달랐던 이유가 이에서 기인한 것이지 않았을까
우리나라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
그 어려운 기술들을 어떻게 그렇게 흔들림 없이 해내는지 참으로 신기할 지경이다.
김연아 선수도 감정의 파도를 인정하고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면서 엄청난 집중력을 유지했다고 한다.
호흡을 조절하고, 자기만의 루틴을 만들고, 긍정적인 자기 암시를 계속하면서 멘탈을 관리함으로써 소위 진짜 대단한 ‘멘탈 갑’이된 것이다.
‘회복탄력성’은 넘어지고 다시 일어나는 힘을 말한다.
힘든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도약하는 멘탈, 김연아 선수는 수많은 연습 과정에서의 실패와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회복탄력성이 정말 대단했던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어떤 힘든 상황에서도 불평하는 대신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다는 것이다.
똑같은 일을 겪어도 불평만 늘어놓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 상황을 헤쳐 나가면서 자신의 길을 잘 만들어 간다.
긍정적인 마음 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정명석 목사께서 들려 주시는 주일 말씀에도 이런 이야기는 자주 등장한다.
우리 마음과 생각의 길을 잘 닦으라고. 자기 삶의 길을 잘 닦아 놓으면 삶이 편안해진다고. 각자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서 잘 닦도록 노력하는 것.
그게 바로 선하고 온전한 인생의 길을 닦는 것이요, 하나님이 사명자를 통해서 주시는 말씀을 듣고 행하는 첨단의 방법이 되는 것이다.
성경 말씀에도 분명하게 나와 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고.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들이 모두 진리 안에서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며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창조해 주셨다.
다만,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순간을 하나님의 선하신 뜻 안에서 행함으로 일관 할 수 있다면 훨씬 더 쉽고 이상적인 행복한 인생길을 걸어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 인생의 참된 길이 되시고, 변치 않는 진리가 되시며, 영원한 생명이 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의 밭에 깊이 심고 정성껏 가꾸어 나간다면, 육적인 성공 뿐만 아니라 영적인 풍요까지 누리는 진정으로 멋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마지막으로, 들을 때마다 마음이 뭉클해지는 성경 팔복장 다시 한번 새겨보면서 오늘 하루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좋은 생각만 하면서 우리 마음의 길을 예쁘게 닦아보자.
분명 그 길 위에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가득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마태복음 5장 3절~10절
마음이 가난한 사람은 복이 있나니,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슬퍼하는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다.
온유한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물려받을 것이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이다.
남을 불쌍히 여기는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불쌍히 여김을 받을 것이다.
마음이 깨끗한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다.
평화를 이루는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불릴 것이다.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사람은 복이 있나니,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스토리텔러 이후남